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코리아플라워파크 튤립축제 현지인 맛집 추천
늦은 포스팅이예요. 그냥 이것 저것 많이 많이 바빴네요. 연초라 바빴고, 봄이라 바빳고,, 너무 피곤해서 아무것도 못하겠고, 그러더니 이제서야 시간이 되서리. 지난 추억들에 대해서 하나하나 포스팅을 올리고 있어요. 얼마 전, 4월말에 다녀온 안면도 꽃지해수욕장~~그리고 튤립축제장도 다녀왔습니다.
꽃지해수욕장은 원래 할매할배바위로도 유명하잖아요. 정말 태안하면 안면도가 손에 꼽히고 안면도 하면 꽃지해수욕장이 자연스레 떠오르게 되는 곳이요. 학교 다닐 때 정말 한 해에 한번 씩은 오지 않았을까 싶은 곳인데요.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찾아왔지요. 학생 때는 학생 때에 맞게 즐겼고 또 직딩이 되니... 또 그만큼의 다른 세상이 있는 것 같더군요. 꽃지해변을 하염없이 걷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사람들은 그토록 바닷가를 왜 좋아하는 걸까?
사실 겨울에는 너무 춥기도 하고 바람이 매섭기 때문에 바닷가에서 사람들 얼굴 보기가 쉽지 않죠 그리고 봄이 되더라도 바람이 아직도 춥기 때문에 바닷가를 찾는 사람은 많지 않은데요. 그런데 여기 안면도는 4월 중순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모이더라구요.
그 이유는 튤립축제가 있기 때문이죠. 안면도 튤립축제는 매년 4월 중순에서 5월 초까지 열리는 안면도 최고의 봄꽃축제입니다. 보통 4월 초 벚꽃축제를 보면서 올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안면도 튤립축제를 올지 알수가 있다고 합니다.
모두들 예상하셨던 것처럼 올해 벚꽃축제가 완전 대박을 쳤고 그 이후로 연달아 열리는 튤립축제에도 이를 실망시키지 않았네요. 진심 그 아름다운 수많은 튤립처럼 엄청날 사람들이 이번 태안 튤립축제장에 모였네요.
튤립도 진심 너무 이쁘게 잘 펴서 사람들이 많이 모일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튤립축제를 한시간 넘게 구경을 하고 나면 배가 고프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이때 발견한 안면도맛집이 바로 그 유명한 전국구 게장 게국지 맛집 딴뚝통나무집식당입니다.
밥먹으러 가자며 나섰던 꽃지해수욕장 원조게국지 맛집!! 학생 때는 비싸다면서 쳐다도 안 본 곳인데.. 다들 직장 생활 10년 가까이 되니... 예전과는 다르게 좋고 맛있고, 유명한 음식은 꼭 먹어보고 싶은 나름의 객기인가 오기인가 하는 것도 있고 말이죠.ㅋㅋㅋㅋㅋ 찾아갔던 꽃지해수욕장 원조게국지 맛집은 친구들이 추천해서 간 곳인데, 벌써 몇명의 친구가 이 곳 딴뚝통나무집식당의 단골이더군요.
워크샵으로 와서 알게된 친구도 있고, 부모님때 부터 해산물 킬러 가족으로 온 친구도 있고, 어찌되었든 이미 꽃지해수욕장 원조게국지 맛집으로 증명이 된 곳이니 맘 편히 먹고 방문햇는데.. 우리가 너무 이 곳을 작게 봤나 싶더군요. 점심 시간이 지났는데도 웨이팅이 걸려있고,,, 주말에는 웨이팅이 많다고,, 이건 당연하다고 하네요. 조금 기다렸다가 내부에 들어가니까.. 사람이 어찌나 많던지 ㅋㅋㅋㅋ
딴뚝통나무집식당에서 대기하면서 메뉴를 보니까... 세트메뉴를 먹어야 하겟더라구요. 게장이 3가지, (간장게장, 새우장, 양념게장)이 나오고, 거기에 게국지가 함께 나오는 아주 합리적인 메뉴 이기에 ㅋㅋㅋㅋ
밑반찬도 아주 푸짐하게 나오고,, 빨리 게국지가 끓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게국지를 바라보던 중에 게장이 3가지 한꺼번에 주르륵 나오는데.. 너무나 자연스럽게 공깃밥 추가햇어요..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게장들이 대박이더라구요. 특히나 저의 개취는 바로 간장게장!!! 거기에 게국지 보글보글 끓고 나니까 그 맛도 또 일품이었던 기억이.. 정말 깔끔하고,, 국물도 시원하고, 맛이 기가막히게 좋았던 꽃지해수욕장 원조게국지 맛집의 게국지.. 재료도 엄청나게 좋은 것을 쓰는데다가,,, 게다가 이곳이 정말 맨 처음으로 게국지를 판매하기 시작했다는 진짜배기 꽃지해수욕장 원조게국지 맛집이어서 일까요???
아니면 원조게국지로 특허청에 특허까지 등록해서일까?? 그래서 중기청에서 지정하는 백년가게까지 되고 ㅋㅋㅋㅋ
이미 지나서 늦은 포스팅이기는 하지만 사진을 다시 보니 그 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ㅋㅋㅋ좋은 기억이었고 맛있었던 기억이었고,, 다시 가고 싶게 만드는 기억이엇고,,
근처에 딴뚝식당이라고 유사한 상호의 식당으로 많이 혼동하신다던데... 원조로 게국지를 맨처음으로 판매한 곳은 바로 딴뚝통나무집식당입니다.